본문 바로가기
todaystory

손흥민- 벤투호 이집트와 평가전! 대한민국 실력을 보여준다 (feat. 카타르월드컵)

by 이슈의 장바구니 2022. 6. 14.
반응형



손흥민- 벤투호 이집트와 평가전! 대한민국 실력을 보여준다 (feat. 카타르월드컵)
2022년 카타르 월드컵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본선 대비 대한민국과 이집트와 평가전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카타르는 아라비아반도의 동부 페르시아만에 돌출한 카타르 반도에 있는 국가이다 ( 카타르 국기 )

손흥민- 벤투호 이집트와 평가전! 대한민국 실력을 보여준다 (feat. 카타르월드컵)
  • 2022년 개최지 : 카타르 알 와크라 외 2곳
  • 2022년 월드컵 기간 : 2022년 11월 21일 월요일 ~ 12월 18일 일요일 (현지 기준)
  • 조 편성
손흥민- 벤투호 이집트와 평가전! 대한민국 실력을 보여준다 (feat. 카타르월드컵)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이미지 출처 : 네이버




















2022년 6월 14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H조 가나전을 대비해서 이집트와 평가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드스타 손흥민 선수는 한국 축구대표팀에서 4경기 연속 선발 출전을 합니다. 이집트전은 6월 A 매치 4연전의 마지막 경기이기 때문에 더욱더 파울루 벤투 감독과 대표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경기라 볼 수 있습니다.






지난 평가전 결과

날짜 나라 결과
6월 2일 브라질 1 대 5 : 패
6월 6일 칠레 2 대 0 : 승
6월 10일 파라과이 2 대 2 : 무승부











이집트는 국제 축구연맹(FIFA) 랭킹 32위로 대한민국(29위)보다 순위가 낮으며, 이번 월드컵 본선에도 오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역대 전적은 17번 경기 중 5승 7 무 5패로 경기력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마지막 맞대결은 2005년 서울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 우리나라가 0대 1로 패했습니다.





더구나 지난 U-23 아시안컵 대회 8강전에서 일본에 패하면서 대한민국의 축구에 대해 걱정과 우려가 없지 않았지만, 지난 칠레, 파라과이전에서 계속 골을 넣은 주장 손흥민 선수와 벤투 감독에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황인범 선수가 가벼운 부상으로 결장한 중앙 미드필더에는 백승호 선수와 함께 고승범 선수가 첫 선발로 나서고, 측면 수비수 김태환 선수도 첫 출전을 합니다.



포백 수비는 김진수 선수, 권경원 선수, 김영권 선수가 맡았고, 골키퍼는 김승규 선수가 대한민국 골대를 지킵니다. 황의조 선수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는 가운데 손흥민 선수와 정우영 선수, 권창훈 선수와 함께 2선에 포진하면서, 중원에서는 백승호 선수와 고승범 선수가 지키는 형태입니다.

  • 벤치: 조규성 선수, 엄원상 선수, 김진규 선수, 나상호 선수
  • 엔트리 제외 : 송민규 선수, 김문환 선수, 송범근 선수, 황인범 선수















대한민국 와 경기하는 이집트는 손흥민 선수와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모하메드 살라 선수가 빠진 가운데 국내파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집트는 지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준우승팀이지만, 이번엔 모하메드 살라 선수 등 핵심 선수들이 대거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 되고 최선을 다해서 경기를 지켜봐야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13의 선수인 붉은 악마도 빠질 수가 없습니다. 붉은 악마는 6월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이집트와 A매치 평가전에 앞서 카드섹션을 통해 선보일 글귀 ‘우리 다시 함께’를 공개했습니다. 붉은 악마는 이달 A매치가 열릴 때마다 의미와 재미를 담은 카드섹션 이벤트를 만들고, 모든 관중의 참여를 유도해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해왔다.





특히 6월 6일에는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전에 카드섹션으로 ‘기억해 YOU’를 선보이면서, 그다음 날 사망 1주기를 맞은 故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비롯해 한국 축구를 위해 헌신한 축구인들과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의미를 담으면서 축구선수들과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해 주었습니다.












6월 10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전에는 ‘GO! KOR 22’가 새겨지면서, 20년 전 2002년 월드컵 당시 6월 10일에 열린 미국전 카드섹션 ‘GO! KOR 16’을 응용해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서도 2022년 4강 신화를 재현하기를 염원하기를 바라면서 함께 응원하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6월 14일 대한민국 VS 이집트 평가전 영상 보기





경기 하이라이트 모음






반응형

댓글